정보마당복지관별주요행사

복지관별주요행사

복지관별주요행사 보기
[남구종합사회복지관] 지역주민참여 100인공청회
복지관별주요행사 보기
작성자 : 남구종합사회복지관 등록일 : 2019.12.09 조회수 : 2253

대구 남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복지관 중점사업계획을 공유하고 그에 따른 주민욕구(의견)를 수렴 및 과제를 발굴하고자 지난 1128() 오후 2, 본 복지관 5층 강당에서 지역주민 100여분을 모시고 주민참여 100인 공청회를 진행하였습니다.

 


2020년부터 2024년까지의 복지관중점사업계획을 발표하고, 그에 대한 패널토의 및 원탁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. 패널토의로는 학계전문가(영진전문대학교 사회복지과 박상용 교수), 현장전문가(산격종합사회복지관 권명수 관장), 지역주민 대표(남일교회 김진혁 목사) 3명이 참여하여 각 분야의 전문적인 소견을 주셨습니다. 이어 주민 100명이 참여한 원탁회의에서는 10개의 테이블을 활용하여 지역주민들의 솔직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기회를 가졌습니다. 직원이 퍼실리테이터로 활동하며 지역주민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촉진하였으며, 그룹별로 토의한 내용을 공개적으로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.

 


긴 시간동안 지역주민들의 열정 넘치는 토의를 통해 작성된 결과물은 잘 정리하여 내년 사업에 반영 할 예정이며, 항상 지역주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노력하는 남구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.

참여해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
첨부파일 :
  목록